슈퍼주니어, 20주년 맞아 'Express Mode'로 질주! 변함없는 '슈주&엘프' 사랑
슈퍼주니어, 20주년 기념 앨범 'Super Junior25' 발매
슈퍼주니어(SUPER JUNIOR)가 오늘 정규 12집 ‘Super Junior25’(슈퍼주니어 이오)로 컴백한다. 이번 앨범은 슈퍼주니어 데뷔 20주년을 기념하는 신보로 폭넓은 장르의 총 9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이, 유튜브 SMTOWN 채널을 통해 슈퍼주니어의 쿨한 에너지가 느껴지는 타이틀 곡 ‘Express Mode’(익스프레스 모드) 뮤직비디오가 동시에 공개된다. 특히 타이틀 곡 ‘Express Mode’는 댄서블한 사운드와 중독적인 후렴구가 특징인 업템포 클럽 팝 곡으로, 가사에는 현재에 멈추지 않고 다음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자 하는 패기 넘치는 태도를 담아 슈퍼주니어가 선사하는 ‘멋의 결정판’을 만날 수 있다. 20주년을 맞이한 슈퍼주니어의 활약에 많은 기대가 쏠리고 있다.
슈퍼주니어, 가장 많이 바뀐 점과 변함없는 점
슈퍼주니어 멤버들은 앨범명처럼 20년이라는 시간 동안 많은 변화를 겪었다고 밝혔다. 희철은 외모의 변화를 언급하며 다이어트와 식단 관리를 통해 달라진 모습을 보여줬지만, 이특과 은혁의 동안 외모는 여전하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예성은 정신연령은 여전히 20대 같다고 말하며 변치 않는 젊음을 과시했다. 동해는 슈퍼주니어라는 팀에 대한 멤버들의 끈끈한 마음과 E.L.F.(팬)를 향한 변함없는 사랑을 강조했다. 려욱은 멤버들의 입담과 티키타카는 여전하다며 끈끈한 팀워크를 자랑했다.
'Express Mode'가 타이틀 곡으로 선정된 이유
타이틀 곡 ‘Express Mode’가 선정된 이유에 대해 멤버들은 입을 모아 슈퍼주니어다운 에너지와 재치, 요즘 감성을 모두 담아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예성은 ‘타이틀 곡’ 같다고 느꼈고, 신동은 듣자마자 ‘이거다!’ 싶었다고 말했다. 은혁은 20주년을 기념하며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고, 려욱은 녹음 후 ‘Express Mode’가 팀의 에너지를 잘 담고 있다고 느껴 인정했다고 밝혔다.
멤버들의 'Express Mode'를 자극하는 것들
멤버들은 각자의 일상에서 ‘Express Mode’를 자극하는 요소들을 언급했다. 희철은 반려견 기복이와의 산책을, 예성은 E.L.F.와의 만남을, 려욱은 멋진 노래를 들려주고 싶은 마음을, 규현은 퇴근 후 즐기는 게임을 꼽았다. 이들은 각자의 방식으로 ‘Express Mode’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음악 활동에 대한 열정을 드러냈다.
'SUPER AWARDS' 콘셉트에 맞춰 서로에게 주는 상
앨범 콘셉트인 ‘SUPER AWARDS’에 맞춰 멤버들은 서로에게 주고 싶은 상을 직접 정했다. 예성은 ‘20년 동안 감사했상’과 ‘앞으로도 잘 부탁하겠상’을, 신동은 은혁에게 ‘몸이 한 개로 부족했상’, 희철에게 ‘말은 많았지만 행동도 많았상’, 나머지 멤버들에게 ‘아직도 이렇게 잘생겼상’을 수여했다. 려욱은 ‘너네가 짱이야 상’을 주며 멤버들을 향한 애정을 표현했다.
슈퍼주니어, 20주년을 돌아보며
슈퍼주니어는 20주년을 돌아보며 잊지 못할 순간들을 회상했다. 시원은 데뷔 무대를, 려욱은 데뷔 당시의 벅찬 감동을, 규현은 ‘SUPER SHOW’ 투어를 다닐 때의 감동을 잊지 못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 시간들을 발판 삼아 앞으로도 팬들과 함께 더 많은 기록을 만들어가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슈퍼주니어, 앞으로의 목표
슈퍼주니어는 앞으로의 활동 목표와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밝혔다. 이특은 ‘SUPER SHOW’가 더욱 다양한 콘텐츠로 재탄생하기를 바랐고, 예성은 활동을 무사히 마치고 즐겁게 마무리하고 싶다는 소망을 드러냈다. 시원은 20년간의 이야기를 다음 세대에게 전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고, 려욱은 E.L.F.들이 제일로 손꼽는 앨범을 만들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20주년 맞은 슈퍼주니어, 변함없는 팬 사랑과 함께 'Express Mode'로 질주
슈퍼주니어는 데뷔 20주년을 기념하여 정규 12집 ‘Super Junior25’를 발매하고, 타이틀 곡 ‘Express Mode’로 컴백했다. 멤버들은 20년 동안의 변화와 변함없는 팬 사랑을 이야기하며,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칠 것을 다짐했다. 슈퍼주니어는 끈끈한 팀워크와 팬들과의 깊은 유대감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롱런하는 그룹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슈퍼주니어에 대한 궁금증, Q&A
Q.슈퍼주니어에게 가장 많이 바뀐 점은 무엇인가요?
A.멤버들은 외모, 정신연령, 팀에 대한 마음 등 다양한 변화를 언급했지만, E.L.F.를 향한 마음과 멤버들의 끈끈한 팀워크는 변함없다고 밝혔다.
Q.'Express Mode'가 타이틀 곡으로 선정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A.슈퍼주니어다운 에너지와 재치, 요즘 감성을 모두 담아냈기 때문이다. 멤버들은 이 곡을 통해 20주년을 기념하고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Q.슈퍼주니어가 앞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인가요?
A.활동을 무사히 마치고, 팬들에게 최고의 앨범을 선사하며, 20년간의 이야기를 다음 세대에게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